자체발광 낄

코로나 집콕 놀이(도깨비 방망이 만들기) 본문

엄마표 집콕 놀이

코로나 집콕 놀이(도깨비 방망이 만들기)

자체발광 낄 2020. 9. 16. 16:34
728x90
반응형

집콕 놀이(도깨비 방망이 만들기)


집콕 놀이 준비물: 플레이콘, 가위,휴지심,빈물 통,호일,콩,테이프(글루건)
(흥부와 놀부책이나 도깨비가 나오는 책)



흥부와 놀부이야기를 들려 준 후
도깨비 방망이를 만들 계획이었다

뭐 든 계획대로 되지않는 법ㅠㅠ

도깨비를 좋아하지 않는 하하형제이기에
도깨비 방망이는 만들고 싶지않다고 했다

그래서 우선 재료들을 무작정 가져왔다

재료들을 가져오니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는 하하형제^^

할꺼면서 튕기기는ㅎㅎㅎ

우선 통속에 콩을 좀 넣어달라니 잘 넣어준다
콩을 넣어야 소리도 나고 좋다

콩을 다 넣고 뚜껑을 닫아야 콩이 안 나온다

휴지심 윗부분을 잘라서 손잡이 부분을
테이프로 붙여주면 되는데

나는 우리 하하 형제의 과격함을 잘 알기에 글루건으로 먼저 붙여준 후 그 위에다 테이프로도 단단하게 붙여줬다

그 다음 호일을 뜯어서 물통 겉부분을
옷을 입혀 달라고 하니 꼼꼼하게 옷을 입혀줬다


 

 

호일로 옷을 입힌 물통에다 플레이콘을 붙여달라 했다

여기서 또한번 하하형제의 성향이 나왔다

첫째는 도깨비 방망이를 만들기 싫다고 자기만의 놀이를 만들어서 놀고

촉감에 예민한 둘째는 플레이콘을 물에 찍어서 물통에 좀 붙이는가 싶더니
녹은 플레이콘이 손에 묻자 그게 싫다고 딴짓을 했다


 

 

결국에는 내가 도깨비 방망이를 완성했다

물로 붙여진 플레이콘은 금새 떨어져서 글루건으로 단단하게 붙였다

완성해서 두놈에게 쥐어주니 그제서야 좋다고 웃는다 ㅎㅎㅎ

도깨비 방망이로 서로의 얼굴이나 몸은 치면 안된다고 규칙을 정해줬다

규칙을 정해준다고 그대로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통끼리만 부딪히려 주의했다

서로 세게 부딪히다 보니 금새 망가진 도깨비 방망이ㅋ

그래도 겉부분만 떨어져서 다른 놀이도 할수있었다

겉부분이 다 떨어진 통으로 신나게 야구도 했다
제법 폼이 나오는 첫째^^

오늘은 도깨비 방망이 만들기 집콕 놀이가 내 계획대로 오래지속 되지않았다
너무 짧게 끝나버렸다 ㅠㅠ

그래서 재료가 필요없는 셋이서 할수있는 집콕 놀이

숨바꼭질,동동 동대문,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눈감고 잡기 놀이를 했다

이렇게 놀았는데도 시간은 안가고ㅠㅠ

오늘은 내 계획대로 안되서 아쉬움이 컸었는데
하하형제는 오늘이 제일 재밌었다고 엄지척을 보였다 다행^^감사^^

잠언 16장 9절 말씀이 불연듯 떠올라서 적어본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이시니라♡ 아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