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낄

소소한 집콕 놀이^^ 본문

엄마표 집콕 놀이

소소한 집콕 놀이^^

자체발광 낄 2021. 1. 11. 16:37
728x90
반응형

소소하지만 아이들이 너무 재밌어하는 집콕 놀이^^



집콕놀이 1
아빠나 엄마가 말이 되어서 말 태워주기
큰 아이들은 해줄수 없을것 같다
너무 무거우니까ㅋㅋㅋㅋ

하하형제는 아직은 이런 놀이를 해줄수 있는 유아들이라서 가능ㅎㅎㅎ





집콕 놀이 2
밑에 폭신한 이불을 깐뒤에 아빠 팔에 매달리기^^ 하하형제 말로는 놀이동산에서 타는 놀이기구 같단다

신랑님께서 쓰러지시기 전까지 계속 해달라고 하는 놀이ㅋㅋㅋㅋ



집콕 놀이 3
꼭 꼭 숨어라~머리카락 보인다~숨바꼭질 놀이
찾아도 못찾은듯? 못찾아도 못찾은듯?이 포인트 ㅋㅋㅋㅋ

 

 

집콕 놀이 4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처음에는 규칙을 제대로 이해를 못하더니 이제는 규칙도 이해하고 재밌어한다





집콕 놀이5
집에 있는 이불들 꺼내서 자기들만의 집 만들기
솔직히 집을 만드는것보다 이불이랑 베개등을
맘껏 꺼내서 눕기도 하고 지들 맘대로 해서 좋아하는 놀이^^

❤응용하기
베개와 인형을 바닥에 깔아두기 징검다리 악어놀이
아빠나 엄마가 악어가 되고 하하형제는 징검다리를 건너는 놀이^^





집콕 놀이 6
책으로 만들기 놀이
첫번째는 굴뚝이 있는 집이고
두번째는 캡틴 아메리카랑 동물이 함께 사는집이란다 멋지다^^

❤응용 하기
비슷한 크기의 작은 책들을 세워서 도미노 놀이하기

책을 다 꺼내서 쌓아서 그 위에 앉아서 중심잡고 책을 읽거나 책 위로만 다니기 놀이도 좋아한다





집콕 놀이 7
블록 같은걸로 만들기 놀이 레고 놀이
맘껏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만들때마다 이야기를 만들어서 놀면 재밌다

동물들의 호텔이다 동물들이 일어나서 운동을 하는데
맨 꼭대기 층에서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와서 맨 끝에서 점프를 해서 수영을 한단다
나도 이런데서 살고 싶구나ㅎㅎㅎ





집콕 놀이 8
스티커로 아빠 꾸며드리기
남자 아이들이라서 화장품이 아니라 스티커로 꾸며주겠다고ㅋㅋㅋㅋ

섬세하다 내 머리삔과 머리띠까지 가져와서 헤어까지 손봐드렸다
스티커로 귀걸이랑 코걸이까지 해드리고 마지막으로 네일까지 해드렸다ㅋㅋㅋㅋ

마지막 코스로는 바람불어서 스티커 떼내기ㅋ
아빠의 웃긴 표정에 배꼽빠지라 깔깔깔웃는 하하형제^^

스티커가 잘 안떼지니 하하형제가 나서서 하나씩 떼기 시작!
신랑님의 섬겨주심으로 오늘도 웃음가득한 하하형제ㅋㅋㅋㅋ






집콕 놀이 9
아무노래나 부르면서 춤추기
여기서 포인트는 잘부르고 잘 추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신나게 노래부르고 추느냐가 중요하다ㅋㅋㅋㅋ



집콕 놀이 10
첫째가 어릴때 자주했던 음악회 놀이^^
주방 물건들 꺼내서 맘껏치기 놀이

❤응용
요즘은 둘이서 이 놀이를 하면 너무 시끄러워서
통에다 콩을 넣어서 흔들기로 변경했다

좀 놀다 뚜껑을 열어서 콩 발사하기 이걸 더 좋아한다
방 안에서만 하는거로 규칙을 세운다

또한 절대 콩을 콧구멍이나 귓구멍에 넣지 않도록 왜 안되는지 알아듣을수 있도록 말해준다

마지막으로는 여기저기 발사된 콩을 찾아내기로 마무리를 한다 ㅎㅎㅎ






소소한 놀이라도 함께라서 재미난 집콕놀이들^^

그외 동동 동대문 놀이, 아빠 그네, 시장놀이, 등산갑시다, 림보놀이, 옷으로 하는 패션 놀이등의 집콕 놀이등도 있다
다음에 정리해서 또 올려야겠다
하나님께서 우리부부에게 맡겨주신 하하형제♡
너무나도 사랑하고 축복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