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낄

서울공예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 곳 초등학생 아이와 가볼만한 곳 무료 체험 무료 공방 본문

즐거운 맛집 소풍.여행

서울공예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 곳 초등학생 아이와 가볼만한 곳 무료 체험 무료 공방

자체발광 낄 2024. 2. 9. 13:40
728x90
반응형

서울공예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서울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초등학생 아이와 가볼만 한곳 무료 체험 무료공방

 

무료 체험활동을 찾다가 발견한 서울공예 박물관의 어린이 박물관~~~!!
예매하기가 이렇게 어려울줄이야~
명절 KTX표 예매보다 어려웠다 3번 시도 끝에 드디어 내가 했냈다
물론 3층은 패스하고 남자아이들이라 2층만ㅋㅋㅋㅋ

인사동을 그리 많이 갔으면서도 길 건너편에 이런 곳이 있을 줄이야ㅎ
저 건물이 서울공예 박물관이고 그 뒤로 보이는 둥근 모양의 건물이 어린이 박물관이다











이번에는 엄마가 어떤 걸 예매했을까나? 진짜 재밌을 거라는데 기대가득으로 부지런히 체험활동을 하기 위해 걸어가는 첫째~~^-^


반응형

서울공예박물관의 어린이 박물관은 무료이지만 예약하기가 정말 힘들다
월요일은 휴무이고 화~일요일까지 운영을 하고 있지만
주말은 물론이고 평일에도 정말 예매하기가 어렵다
그걸 내가 해내다니 이야~~!!ㅋㅋㅋㅋ

예매할 수 있는 오픈시간은 매일 오후 4시 2주 뒤에 일정이 오픈된다 진짜 빛의 속도 5초 전에 마감이 돼버린다 진짜 다들 대박이다ㅎ
예약은 보호자포함 아이까지의 모든 인원을 예약하면 된다
가서 보니 현장예매도 있긴 하던데 거의 근처에 사시는 분들 아니면 정말 어려울듯하다















무료 물품보관함이 있어서 거기에 물건을 나 두고 정시에 안내에 따라 올라가면 된다

1층에는 구경할 게 없고 의자가 있어서 앉아서 기다리던지 아니면 오기 전 보였던 공예박물관에서 무료로 전시를 보다 시간 맞춰 오면 된다
아님 맨 위층 카페에서 차나 음료를 마시다 시간이 되면 1층으로 내려와서 종이 팔찌를 받고 각자의 층으로 가면 된다

2층, 3층의 팔찌 색깔이 달라서 들어가기 전 각층 입구에서 선생님께 보여드리고 들어가면 된다
이동할 수가 없고 정말 각자의 층에서 하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ㅎㅎㅎ











우린 먼저 그릇공방~~!!
아무 공방이든지 하고 싶은 공방부터 시작하면 되는듯하다 보아하니 어떤 팀은  그릇 공방에서만 하다 시간이 다돼서 가기도 한다
그 정도로 100분의 시간은 많지가 않다ㅎ
들어서기 전 시간을 분배해도 좋은 방법일 듯~~^^

그릇 만들기가 어렵던지 각자의 스타일대로 첫째는 청룡의 해라고 청룡 그릇을 만들고 둘째는 그릇자체가 어려웠는지 눈사람을 만들었다 ㅎㅎㅎ













그릇공방이지만 그릇 말고 아무거나 본인들이 만들고 싶은 걸 만들면 된다 정답은 없다~ㅎㅎㅎ









다른 것들도 구경하면서 만들라니 시간 없다며 집중하는 아이들ㅋㅋㅋㅋ








청룡의 해라고 도자기에 청룡을 그리시는 신랑님~~!?
우리 자기는 못하시는 게 없으셔~ㅎㅎㅎ











 

아이들의 자기들만의 물건을 만드는 동안 신랑님은 이것저것 둘러보시고 나는 사진 찍기ㅋㅋㅋㅋ









그냥 놔두면 100분 동안 만들 기세라서 시간을 알려주며 다른 곳도 있다 하니 그제야 정신 차리고 마무리하는 아이들~!! 이쁘니들ㅎㅎㅎ













가구공방과 철물공방이 있다고 어느 것부터 할 거냐고 물어보니 가구공방부터 한다고 해서 가구공방으로 이동~~!!

와 고글을 끼고 하는데 뉘 집 자식인지 멋있다ㅎㅎㅎ










열심히 아빠랑 이것저것을 시도해 보는 둘째~~ 기특하오~~!ㅎ










혼자서도 척 처하는 첫째~~!!










다른 친구들이 만든 작품들~~! 멋지다~!!









우리 옆으로는 다른 가족이 집 만들기 놀이에 한창이었다
너무 재밌어 보였는데 우리 아이들은 가구공방에 집중한다고 해보지 못했다
진짜 시간이 많지 않았다ㅎ











진짜 한 15분 정도 남기고 이동한 철물공방~~!!










저 작은 철판 중 맘에 드는 모양의 철판을 선생님께 갖다 드리면 선생님께서 저 철판 모양을 얇은 철판에 새겨서 주신다ㅎ










얇은 철판에 자기 이름이라던지 본인들이 새기고 싶은 걸 새기면 된다ㅎ









망치가 위험하지 않은 고무 비슷한 망치인 데다 왼손잡이라서 잘 안되는지 아빠 찬스이용~~!!
진짜 100분은 터무니없이 모자라다

다음에 또 온다면 한 가지 공방에 집중하고 다른 것들을 해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3층은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옷공방이 있다던데 거긴 내가 가보고 싶네ㅎㅎㅎ

예약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처럼 힘들어서 그렇지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게 해 줄 수 있는 곳이라 너무 좋았던 서울 공예박물관의 어린이 박물관이었다 정말 강추~~!!

2023.12.11 - [즐거운 맛집 소풍.여행] - 국립민속 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아이와 가볼만한곳 무료 박물관

 

국립민속 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아이와 가볼만한곳 무료 박물관

국립민속 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아이와 가볼 만한 곳 무료 박물관 무료로 체험할수 있는 곳이 없나? 하고 찾아보다 발견한 국립 민속 어린이 박물관~!! 국립 민속 박물관과 어린이 박물관은 무료

queenohora.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