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낄

국립민속 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아이와 가볼만한곳 무료 박물관 본문

즐거운 맛집 소풍.여행

국립민속 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아이와 가볼만한곳 무료 박물관

자체발광 낄 2023. 12. 11. 20:47
728x90
반응형

국립민속 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아이와 가볼 만한 곳 무료 박물관

 

무료로 체험할수 있는 곳이 없나? 하고 찾아보다 발견한 국립 민속 어린이 박물관~!!
국립 민속 박물관과 어린이 박물관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지만 어린이 박물관은 꼭 예매를 해야 관람을 할 수 있다
이번주 토요일에 가려면 2주 전인 토요일 아침 9시에 선착순 예매를 했어야 한다 계속 예매를 못하다 2주 전에 예매해서 갔다 옴ㅎㅎㅎ








경복궁을 오른쪽으로 돌아서 내려오다 보면 국립민속 어린이 박물관이 보인다 들어와서 저 탑까지 가면 바로 오른쪽에 어린이 박물관이 있다








물품보관함도 있다
예매한 시간을 말하고 그 시간이 되면 달토끼와 산토끼 입구나 오늘은 어린이날 입구 둘 중 아무 곳에 들어가서 둘러봐서 나왔다 다른 입구로 들어가면 된다

화장실은 달토끼와 산토끼 쪽에 있고 좀 어린아이들 7세 미만의 유아들에게 달토끼와 산토끼 쪽을 추천하고 초등학생 저학년을 둔 부모들은 오늘은 어린이날을 먼저 돌아보길 추천한다ㅎ











달토끼와 산토끼 쪽으로 먼저 돌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작아서 놀래고 요즘 블로그들 사진 잘 찍네 하면서 놀랬다ㅋㅋㅋㅋ
3~4살 아기들을 데리고 온 부모들 천지~~!!








의외로 7세인 둘째는 그냥 획지 나가는데 9살인 첫째는 앉아서 찬찬히 해본다ㅎ









하다가 엄마 여기 좀 유치하다 재미없다ㅋㅋㅋㅋ









신발 벗고 앉아서 아이들 책 읽어줄 수 있는 곳








아기들이 소꿉놀이 하기에 딱 이곳~!









첫째에겐 아주 쉽지요~ㅎㅎㅎ








반응형

절구로 떡 찧기~~!










구슬 호랑이 가둬놓기~!
이거에 꽂혀서 몆 번이고 하는 둘째~~
시시하다고 하더니 각자 본인들 스타일대로 이것저것 잘해본다ㅋ








호랑이와 여우 인형 앞에서 한컷~~!!








정말 아가들이나 놀 수 있는 작은 볼풀장~~~!!
어떤 블로그를 보니 대게 크게 사진을 찍어놔서 기대하고 갔건만ㅋ 사진빨이었다 ㅎㅎㅎ








귀에 대고 있으면 노래가 나온다ㅎ
청각에 섬세한 둘째는 한참 동안 들고 있다








토끼머리띠 끼고 토끼도 되어보고 역시나 싫어한다ㅋㅋㅋㅋ







약초 찾기 게임~~!!








연 그려서 날리기~~!!
이런 건 다른 곳에서도 많이 해봤다고 패스~~!!











달토끼와 산토끼의 전체적인 사진~!
생각보다 많이 작다 진짜 우리 아이들은 시시하다고 하지만 하나씩 체험해보고 하는 성향들이라서 30분 정도 걸렸지 그렇지 않은 아이들은 그냥 휘리릭~!!
10분도 안돼서 돌아볼 듯?ㅎㅎㅎ








달토끼와 산토끼가 전체적으로 우리 아이들이 하기에는 좀 유치한 면도 있고 너무 작아서 실망한 채로 오늘은 어린이날도 이러면 실망할 것 같은데 하고 입구로 들어갔는데 웬걸 딱 초등학생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거리가 한가득이다~~!!

이쪽부터 들어와서 돌걸하는 생각까지 들정도로  1시 30분까지 정말 꽉 채워서 놀았다ㅎ









방정환 선생님처럼 중절모쓰고 한컷~~!!









은근히 재미있는지? 계속 돌려보는 첫째~~!!
좋은 말만 한가득 ㅎㅎㅎ









원 안에서 콩콩 뛰면 강아지가 나오고 도둑이 도망간다ㅎ






펌프질 할수록 화면의 꼬꼬닭이 커지고 가장 크게 화면 가득해질 때 꼬끼오하고 울어댄다 ㅎ 신기한지 땀을 뻘뻘 흘리며  계속해본다ㅎㅎㅎ









연극 놀이~~!!
도깨비가면과 착한 할아버지 얼굴과 심술궂은 할아버지의 얼굴이 있다 이야기를 지어내며 노는데 좋아한다ㅎㅎㅎ










보이지 않던 두꺼비가 보인다 신기 그 자체~~!!ㅎㅎㅎ










전화기 만들기~!!
여자아이들은 앉아서 예쁘게 알록달록 잘도 만들던데 우리 아이들은 귀찮다며 패스~역시 몸 쓰는 체험을 좋아하다ㅎ








비행기 조정하기~!







체스 게임~~!!
여기에 꽂혀서 몇 분 동안 머물고 내가 이겼네 네가 졌네 아웅다웅~~ㅎㅎㅎ









선 피해서 가기~
생각보다 쉽지 않아서 포기하고 앉아있는 첫째와 형아 그냥 기어서 나오면 되잖아하며 기어서 가버리는 둘째~ㅎ









멀리 뛰기~~!!










높이 뛰어 하이파이브를 하면 꽃이 나온다
이쁜 꽃들이 한가득~~!!

이외에도 책을 읽어주는 공간과 책 이야기를 안아서 들을수있는 공간도 있다
진짜 회차 시간만 안정해져 있었어도 하루종일 놀았을 것 같다ㅎ









나와서 민속박물관도 한 바퀴 돌고ㅎㅎㅎ
아주 알차다ㅎ








밖으로 나와서 근대 문화의 거리도 한 바퀴~~!!









옛날 슈퍼~!
옛날 과자와 빵등 내가 어릴 때 먹던 것들이 한가득~~
나도 나이가 참 많이 먹었구나ㅎ








땅따먹기도 한판하고 오락도 한판 하고ㅎㅎㅎ









옛날 학교를 고대로 재연해 놔서 너무 신기했다ㅎ
시험문제 풀고 있는 첫째 곧잘 푸는데ㅎ







정말 너무 신기하다
요즘은 잘 볼 수 없는 사진관 풍경부터 음악다방, 방앗간, 대중목욕탕을 너무 잘 재연해 놔서 놀랐다ㅎ

진짜 우리 아이들에게는 정말 유익하고 즐거웠던 시간이었던 거 같다
민속박물관과 어린이 박물관,근대 문화의 거리까지 다 무료이지만 이왕이면 어린이 박물관을 2주전에 잘 예매해서 함께 둘러보면 더욱 알차고 좋을듯하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