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낄

고양 어린이 박물관 고양 아이와 가볼만한곳 초등학교 미취학 유아까지 딱인듯~!! 본문

즐거운 맛집 소풍.여행

고양 어린이 박물관 고양 아이와 가볼만한곳 초등학교 미취학 유아까지 딱인듯~!!

자체발광 낄 2023. 11. 26. 18:53
728x90
반응형

고양 어린이 박물관 고양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초등학교 미취학 유아까지 딱인 듯~!

 

아이들 어릴 때 자주 데리고 갔던 곳~~!!
이제는 초등학교 2학년이 된 첫째와 7세와 함께 갔다
이번에 반짝이는 초원의 별이라고 몽골에 관심이 있던 내가 구미가 당겨서 어떻게 꾸며졌는지 보기 위해서 갔다ㅎ

고양 어린이 박물관은 코로나 이후 100% 예약제이고
월요일은 휴무이다
시간 타임은 1일 2회 차이고
1회 차 10시~1시 30, 정비소독 1시 30~2시, 2회 차 2시~5시 30분이다
우린 아침 일찍 움직일 수 없어서 2회 차로 예매~^^










먼저 예매한 표를 받은 다음 무료 물품보관에다 옷을 넣어두고 입장시간에 맞춰 입장하면 된다






2시 입장 전에도 할게 많다 소방안전 체험도 해보고 옆에 보면 모니터에 그림이나 글자를 적으면 나무같이 생긴 모형에서 자기가 적은 그림이나 글자가 종이로 나온다 이파리가 나오듯 나옴 위에서 종이가 떨어지면 서로 잡겠다고 난리~~!! ㅎ









입장하자마자 1층은 패스하고 바로 2층 반짝이는 초원의 별로 냅따 뛰어갔다
가장 기대하고 갔었는데 너무 기대하고 간 탓이겠지 ㅎ
좀 아쉬웠다ㅎㅎㅎ










움직이면 은하수가 떨어진다
이런 건 많이 해봤음에도 처음 해보는 듯이 열심히 하는 세 남자~~^^









절대 넘어지지 않는 오뚝이?
스트레스 풀고 있는 첫째ㅋㅋㅋㅋ








소소한 체험들이 있는데 생각보다 좀 시시하다
초등학생 1학년까지 인 듯~~!!
우리 첫째도 시시하다고 하는 거 보니 말이다
다음에는 다른 곳으로 가자~~^^







키가 100cm가 안 되는 유아들이 놀기에 좋은 곳~~!!











옆에서 꽃도 심고 물도 주고 좀 하다 재미없다 하며 다른 곳으로 고고씽~









그나마 아이그루가 있어서 다행이었다
아이그루는 100cm 이상되는 아이들이 할 수 있는데 어른 한 명에 아이 3명까지 한 팀으로 할 수 있다

나는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도저히 못할 것 같아서 신랑님과 두 아이가 함께 했다 날아다니는 둘째~~!!ㅎ







여름에 오면 더 인기 많은 곳~~!!








낚시한 플라스틱들을 입구에 넣으면 등대에 불이 켜진다ㅎ









펭귄마을은 쉽게 말해서 방방이 뛰는 곳?
첫째가 위층에 방방이 뛰는 게 있다고 그랬는데 그게 펭귄마을이었다 한 번에 6명씩 입장해서 할 수 있다
둘째는 시시할 것 같다고 안 하고 첫째는 입장한 후 신나게 방~! 방~! 방~!!










반응형

땅따먹기 놀이와 팽이 돌리기~~!!










인기 있는 뭐라 했는데 기억이 안 난다ㅎ
옆에서 첫째가 나나아스트로라고 가르쳐 줌ㅎㅎㅎ








스캔해서 내가 그린 자동차를 움직이게도 하고 머리띠로도 만들기~^^








좀 쉬자~!!ㅎㅎㅎ









생각보다 시시함~~!!
어린아이들 수준ㅎㅎㅎ







우리 아이들은 그림 그리고 색칠하는걸 참 좋아한다
각 층마다 종이로 스캔하고 만드는 곳이 있었던 것 같은데 다 앉아서 하고 있다 아주 꼼꼼하다ㅋㅋㅋ







공사장 놀이~ㅎㅎㅎ
집도 만들고 기중기도 운전해 보고 ㅎ
5시 30분 되기 10분 전부터 안내 방송이 나온다
1층을 못 봐서 후다닥 보고 나옴ㅎㅎㅎ

첫째가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에는 집에서 차로 30분 거리밖에 안돼서 자주 왔었는데 이제는 안 올듯하다
아이들이 커가다 보니 예전에 갔던 곳은 안 가게 된다
고양 어린이 박물관은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의 유아들이  이해도 하면서 체험도 하기에 딱인 거 같다
그리고 어린아이들이 너무 많다 보니 좀 큰 아이들은 불편할듯하다ㅎ

그래도 이번에 마지막으로 잘 다녀왔다
물론 너무 기대했던 반짝이는 초원의 별이 좀 유치해서 실망했었지만 몽골은 돈 모아서 여행 가는 거루~~~!!ㅎㅎㅎ
그래도 미취학 아동들에게는 딱인곳~~!! 체험할수 있는것들이 정말많다 하나씩 다 해보기에는 3시간 30분이 모자랄지경~ 정말 많은 곳이 있는데 우리는 아이들이 한번 쓱하고 재미없다고 자리를 계속 옮기다보니 더 많이 사진을 찍지 못했다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