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낄

집콕 요리 아이들과 집에서 놀기 본문

육아 정보

집콕 요리 아이들과 집에서 놀기

자체발광 낄 2022. 7. 26. 12:49
728x90
반응형

집콕 요리 아이들과 집에서 룰루랄라ㅋㅇㅋ

 

첫 번째는 컵밥 만들기
집에 있는 재료를 다 꺼냈는데 이렇게까지 필요 없다ㅋ
기본으로 색깔을 내줄 간단한 재료만 있어도 된다 파프리카나  당근, 고기 대신 스팸, 버섯 대신 브로콜리도 괜찮다 진짜 아무거나 있음 된다ㅎ

깨끗이 씻어놓은 커피 통이나 투명 유리잔 준비~~~^^
투명이어야 만들어서 보기에 예쁘다ㅎ
아이들도 중간중간 뿌듯함을 느끼고ㅎㅎㅎ

밥은 흰쌀밥이 예쁜데 우리는 현미밥을 먹는 집이라서 현미밥으로 만들었다ㅎㅎㅎ
현미밥에 참기름과 소금 조금, 그리고 깨소금 있음 있는 대로 없음 없는 대로 간장으로 간을 해도 맛있다

우린 우선 각자 자기들이 먹고 싶은걸 넣어서 만들려고 다 끄집어냈다ㅠㅠㅋㅋㅋㅋ






우선 통에 밥을 깐다
밥을 먼저 깔던 재료를 먼저 깔든 먹는 사람 맘ㅋㅋㅋㅋ






첫째는 빨간색 파프리카를 썰고 둘째는 노란색 파프리카를 쓱싹~~ 쓱싹~~!!!






밥 위에 올리기 ㅎ






각자의 취향대로 게맛살도 넣고 그 위에 바로 참치 넣고 밥은 패스ㅎㅎㅎ






치즈도 올리고 ㅎ맛있을 란가?






첫째는 밥을 한가득~!!
둘째는 밥은 점프ㅎㅎㅎ






드디어 컵밥 완성~~!!
그럴싸해 보이는데 맛은 어떨는지? 기대 가득^^





한입 먹더니 오~~~ 맛있네 이러는 첫째와 그 모습을 보며 설마? 정말로 맛있다고? 란 표정을 보이는 둘째ㅋㅋㅋㅋ

둘째도 한입 먹더니 오~~ 진짜 맛있네~~!!
형아 꺼보다 내 거가 더 맛있을 거 같다ㅎ






나는 생양파를 좋아해서 생양파를 맨 위에 넣어주고 휘리릭~휘리릭~비벼서 먹었다
비주얼은 좀 별론데 맛은 있다ㅎㅎㅎ
오~진짜 맛있네ㅎㅎㅎ

주의할 점) 밥 넣는 것부터 야채 썰기까지 도와주지 말고 스스로 하게 하기
그래야 시간이 오~~ 래걸린다ㅋㅋㅋㅋ





컵밥 먹고 후식으로 과자로 거미 만들기

오레오 과자, 극세사 빼빼로 한통이면 충분, 눈알 사탕이 있으면 좋은데 사러 가기 귀찮아서 대충 눈으로 할 수 있는 캐러멜로 준비, 마시멜로 대신 빼빼로의 초코가 안 묻혀있는 곳을 사용해도 괜찮다

눈 붙일 때 짜 먹는 초코가 있으면 좋은데 없어서 꿀을 대신 준비ㅋ





오레오를 반으로 연다
흰색 크림이 있는 부분에 극세사 빼빼로를 잘라서 넣는다ㅎ





마시멜로를 잘라서 입을 만들어주고 눈은 캐라 멜로 올린다 마시멜로 대신 빼빼로를 넣어도 괜찮다ㅎ





먹는 게 반~~~!!





날이 더워서 초코가 녹기 시작ㅎㅎㅎ
냉장고에 살짝 넣어두었다 만들기를 추천ㅎ






삐쭉빼쭉 거미들이 완성~~~~!!
얼추 거미 같다ㅋㅋㅋㅋ






엄마 나 거미 먹는다~~ 봐~~!! 봐~~!! ㅎㅎㅎ

학교, 유치원 갈 때는 일어나라고 해도 안 일어나더니
방학하니 꼭두새벽부터 일어나서 놀자고 하는 아이들~^^

우리 방학 동안 잘 지내봅시다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