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낄

장염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본문

일상속의 소소한 힐링

장염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자체발광 낄 2021. 6. 16. 00:05
728x90
반응형

장염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나?

토요일 오전에 둘째랑 영유아검진을 하고 집으로 들어왔는데 그때부터 온몸이 찌릿찌릿하고 마다 마디가 싹 신이 쑤셨다

더위를 먹었나?라고 생각하다 너무 힘이 들어서 밖에도 안나가고 하루 종일 누워있었다

그때부터 두통과 배에서 번개가 치기 시작해서 화장실도 몇번 다녀오고 겨우 잠이 들었다가 다음날 주일 항상 문을 여는 365 의원에 갔다
2021.01.17 - [육아 정보] - 연중무휴 목동연세365의원


이번에도 머리가 지끈거려서 혹시 대상포진인가하고 갔는데 장염이란다
그래서 장염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에 대해 정리해봤다


<장염에 좋은 음식>
진짜 위아래로 나오는 와중에도 와 이러면 살이 빠지겠는데 하면서 몸무게를 재고 있던 나ㅋㅋㅋ
와 빠졌다 아 근데 힘없다 365일 입맛이 있는 내가 입맛이 없다 아무것도 먹고 싶지 않다

임신했을 때처럼 계속 울렁거리고
이럴 때는
첫 번째로는 이온음료가 딱이다
이온음료에는 비타민C부터 나트륨, 전해질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물보다 빠르게 수분을 흡수시켜서 수분 공급과 함께 약해진 신체에 도움이 된다

두 번째는 매실이 좋다
매실은 유기산이란 게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살균작용과 해독작용을 해준다
장염에 걸렸을 때 매실차를 마시면 구토와 설사, 장질환을 완화시켜준다

세 번째는 보리차다
보리차를 섭취해주면 수분 보충과 함께 몸안에 있는 나쁜 바이러스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네 번째는 두부
두부 다이어트를 했어서 그런가? 두부 이야기만 해도 싫네ㅎㅎㅎ
장염에 걸렸을 때 두부를 섭취함으로 설사와 구토를 가라 앉히고 기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

다섯 번째는 흰 죽
이 세상에서 젤 맛이 없는 음식이 난 흰 죽이던데 흰죽이 장염에 좋단다


<장염에 안 좋은 음식 >
술, 짜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들, 인스턴트 음식, 유제품, 기름으로 조리한 음식들이 있다
유제품 특히 우유, 우유 빼고는 평상시에도 먹으면 안 좋은 음식들을 먹지 않음 된다
그리고 찬 음식은 금물^^
손도 항상 깨끗히 씻기


장염에 걸렸을 때는 되도록
수분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는데 나는 물도 메슥거려서 이온음료가 딱이었다

그리고 되도록 완전히 회복되기 전까지는 배고파도 음식을 제한하고 한 끼 정도는 금식하는 게 좋다고 하시는데 이게 참 힘들다

설사나 구토가 좀 사라진다 싶으니 식욕이 또 왕성해지고 배고파서 배에서 꼬르륵거리고머릿속엔먹을 것 가득 그림을 그리고
결국 먹고 또 후회하고ㅎㅎㅎ
음식물 섭취를 반복하면 장염 증상 기간이 더 길어진다ㅠㅠㅎㅎㅎ

장염에 걸렸을 때는 그래도 며칠은 조심합시다ㅎ

글을 읽고 좋아요 구독이 누르고 싶으시다고요? 맘껏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ㅎ
오늘도 즐겁고 감사한 하루되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