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낄

서울대 탐방 초등학생 아이와 가볼만 한곳<초3부터 좋은듯> 본문

일상속의 소소한 힐링

서울대 탐방 초등학생 아이와 가볼만 한곳<초3부터 좋은듯>

자체발광 낄 2024. 1. 20. 20:15
728x90
반응형

서울대 탐방 초등학생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초3부터 좋은 듯>

 

쿠팡플레이에서 하는 대학 전쟁을 본 후 명문대에 관심을 가지게 된 아이들~~!!
서울대 가기 전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인 아이들에게는 대학 전쟁을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다ㅎㅎㅎ

우리 아이들은 이제 초3, 초1이 되는데 대학 전쟁을 보면서 사고력 문제랑 비슷하네 하며 관심을 가지고 1화부터 보기 시작하더니 최종 우승한 서울대에 꼭 가고 싶다고 다짐까지 하게 됐으니 말이다ㅋㅋㅋ

그런 다음 우린 게임 유튜버 도티(연세대 법학과)가 나오는 영원의 탑인 영화를 보더니 더 명문대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겸사겸사 서울대를 탐방하기로 했다
우선 서울대 캠퍼스 맵을 깔고 출발했다ㅎ
알아보니 미술관은 월요일이 휴관인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미술 전시를 하고 전시가 끝나고 준비하는 기간도 휴관인데 이번주까지 준비 중이라서 휴관이었다 규장각도 주말에는 휴관~~^^

그나마 서울대 박물관이 운영하고 있었다
운영시간은
화요일~토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이고 입장마감시간은 오후 4시 30분
휴관은 일요일, 월요일, 공휴일, 개교기념일(10월 15일)










우리는 차로 갈까 하다가 애들이 아빠 차보다는 버스나 지하철 이용을 좋아해서 집 앞에서 버스를 타고 갔다
5511번 버스를 타고 우선 서울대 캠퍼스를 한 바퀴 돌았다
정말 널따란걸 아이들에게 실감시켜 준 후 문화관 입구에서 내렸다











위로 쭉 올라가다 보면 행정관과 넓은 공터가 보인다
행정관 뒤에는 중앙도서관이 있다
행정관 오른쪽으로 가면 교보문고와 기념품샵, 학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까지 있고 행정관 왼쪽으로 가면 김태희 님이 자주 먹었다던 와플을 팔고 있는 자하연 느티나무집이 있다ㅎ








자하연 앞에 있는 연못~~!!
날씨가 추웠던 터라 얼어있었다
따뜻할 때 오면 더 좋을듯하다ㅎㅎㅎ









자하연 느티나무에서 김태희 님이 먹었다던 와플을 먹으며 사진 한 장 찍고 싶었는데ㅎㅎㅎ
와플 메뉴는 없는 것 같았다
영업시간도 평일 오전 8시 30분~ 오후 6시 30분까지라 어찌나 아쉽던지ㅎ










반응형

자하연 느티나무가 문이 닫혀있는 걸 보고 지나가는 학생에게 학식을 먹을 수 있는곳을 물어보니 학생회관에서 학식을 먹을수 있는데 하면서 친절하게 핸드폰으로 알아보더니 주말이라서 문을 안 연것 같다고 패스트푸드점은 열려있다고 그곳을 알려줬다ㅎ

행정관을 지나 오른쪽을 보면 계단이 있는데 거기로 올라가면 중앙도서관이 있고 저 화살표로 가면 바로 교보 문고가 보이는데 거기에 기념품 파는 곳, 학식 먹는 곳, 패스트푸드점이 다 있다ㅎㅎㅎ










문을 열고 들어가면 계단 위로는 교보 문고와 문구점, 기념품샵이 있다
  
기념품샵의 운영시간은
평일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이고
토요일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이다
브레이크 타임은 없고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이다

문구점의 운영시간은
평일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이고
토요일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이다
브레이크 타임임은 11시 30~12시까지~^^
문구점도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기념품샵에는 서울대 점퍼, 서울대 우산, 서울대 스카프, 서울대 시계 등 굵직한 것들과 서울대 학용품, 서울대 인형등이 있다면 문구점은 학용품위주인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좀 더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것들이 많았다

우리 아이들은 첫째는 서울대라고 적힌 필통을 사고 둘째는 서울대라 적힌 자를 샀다 딱 지들이 필요한 것만 사고 나오는 아이들~~ 칭찬합니다~~!!

기념품샵에서 보니 중학생 같은 남자아이가 아빠한테 서울대 점퍼를 사달라고 해서 사던데 뉴진스 팬인 듯ㅋㅋㅋㅋ








1층에는 화장실도 있고 학식 먹는 곳도 있다
화장실 너무 더러워서 놀램ㅋ 다른 곳에는 휴지하나 없고 정말 깨끗하던데 화장실이 이렇게 더러울 줄이야 주말이라서 그런 거겠지? ㅎㅎㅎ










외부인 단체는 판매대에 문의하면 되고 가족단위는 그냥 식권을 구매해서 먹으면 되나 보다 암튼 우리는 학식도 못 먹음ㅋㅋㅋㅋ
브레이크 타임이 적혀있는데 은근히 헷갈린다ㅎ
즉 말해서 오전 11시~오후 2시까지만 한다는 소리임ㅎㅎㅎ










오늘이 20일 토요일인데 월요일 메뉴를 미리 해놓으셔서 찍어봤다 아 그러고 보니 주말에는 안 한다는 소리네ㅎㅎㅎ
주말이라도 하는 거 같던데 방학이라서 안 하는 건가? 암튼 다음에는 평일에 날 잡아서 서울대에 오는 거로~!!











학식 먹는 곳 바로 옆 지하에 드디어 학생이 알려준 패스트푸드 파는 출출 박스에 도착~!!
내려가려다 출석과 동시에 출출합니다란 글귀에 빵 터졌다ㅎ









라면도 종류별로 있고 너무 좋았다
다들 여기서 간식 개념으로 간단히 먹던데 우리는 식사개념으로 라면부터 계란, 그라탱등 이것저것 다 먹고 왔다ㅎㅎㅎ









배부르게 먹고 밑으로 내려오다 보니 메가 커피가 있다
신랑님께서 여기 옆에가 주차장이라고 담에 올 때는 차 타고 오자고 하셨다

나는 오늘 비랑 눈이 와서  너무 춥기도 하고 문 닫은 곳도 많아서 서 뭔 개고생이냐 아이들이 서울대 온 거 후회하고 싫어하겠다 이랬는데

오늘 너무 좋았다고 버스 타고 돌 때도 서울대가 너무 커서 신기했고 학식은 못 먹었지만 출출 박스에서 맛난 것들 잔뜩 먹어서 좋았고 기념품으로 필통이랑 자도 사고 무엇보다 자기 친구들 중에는 서울대에 온 친구는 없을 거라면서 개학하면 꼭 자랑할 거라고 그러는데 정말 뿌듯했다ㅎㅎㅎ

집으로 가기 전 서울대 정문에서 사진을 찍으며 10년 뒤에는 꼭 서울대에 입학할 거라고 다짐하는 첫째를 보면서 확실히 동기부여는 된 거 같아서 감사했다 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