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낄

국립중앙 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용산 가볼만한 곳 본문

즐거운 맛집 소풍.여행

국립중앙 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용산 가볼만한 곳

자체발광 낄 2024. 1. 8. 19:08
728x90
반응형

국립중앙 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 용산 가볼 만한 곳

 

무료로 아이와 갈만한곳이 있을까? 해서 찾아보다 용산에 위치한 국립중앙 박물관을 찾았다
국립중앙 박물관은 무료이다 또한 그 안에 있는 어린이 박물관도 무료이지만 필히 예약을 해야 입장할 수 있다

어린이 박물관의 예매는 2주전 00시부터 예매가 가능하다 1월 6일 토요일인 오늘 가기 위해서 2주 전 23일이 되는 자정에 예매를 했다 ㅎ







주말이라서 주차걱정을 했는데 생각보다 널널해서 사람이 없는 줄 알았는데
국립중앙 박물관 크기에 놀라고 많은 사람들에 놀랬다ㅎㅎㅎ

용산 국립 중앙 박물관 안에 어린이 박물관이 있어서 중앙 박물관을 둘러보다 어린이 박물관으로 이동하면 된다

시간대만 잘 맞으면 해설 해주시는 선생님과 중앙 박물관을 한 바퀴 돌아도 너무 괜찮을 것 같던데 우린 시간이 예매한 관계로 우리 가족끼리 중앙 박물관을 돌고 바로 시간에 맞춰서 어린이 박물관으로 이동을 했다ㅎ









박물관 안에는 더워서 겉옷을 벗고 가는게 나은데 너무 좋은 점은 곳곳에 사물함이 있다
동전 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어린이 박물관 바로 옆에도 사물함이 있다 입구 앞쪽 사물함에서 치열하게 옷을 벗어서 넣어둘 필요가 없다는 사실~~!!ㅎ









반응형

누가 더 빨리 갈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체험~~!!
나는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보고만 있었는데 아이들이 더 잘 알아서 한다ㅎ









거중기 영차~~!!
키로수가 다 다른데 돌아가면서 해보는 둘째ㅎ









계단 위로 올라가면 별과 해시계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둘째는 경험상 누우면 위에서 별이 보이는 줄 알고 누웠는데 그 반대~!!ㅋㅋㅋㅋ








버튼을 누르면 별에서 별,구름으로 위에서 빛이 옮겨간다 별거 아님ㅎㅎㅎ









부싯돌인가? 했는데 그게 아니라 곡식을 빻거나 가는 거였다 열심히 벼 빻기ㅎㅎㅎ









깨진 도자기 맞춰서 완성하기~!!
다 맞춰진 도자기가 리얼해서 신기했다ㅎㅎㅎ








왕관의 무게를 버텨라~~!!
은근히 무거운 왕관~무거운 왕관을 써보더니 씩 웃는다ㅎ








탑 쌓기~~!!
이게 뭐라고 서로 쌓아보겠다고ㅎ
무너져도 깨지지 않고 다치지 않는 재질이어서 좋았다









무슨 게임이었는지? 물어보니 모른단다ㅎ
지들 해놓고선 모르다니 ㅎㅎㅎ








사진을 찍고 폰으로 전송할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곳도 있다 ㅎ









첫째는 아기자기한 걸 좋아해서 이곳에서도 한컷~~!!










나무 만들기부터 미끄럼틀 타기
아기자기하게 꾸여져 있어서 아기들이 많았다








미끄럼틀 밑에서 쉬고 있는 첫째~!!
이곳 말고 옆에는 땅굴처럼 아이들이 들어갈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많은 아이들이 들어가서 나올 생각을 안 한다ㅎ








해 움직이기~~!!
해를 이동시킬 수 있다








꽃을 피우기도 하고 물을 뿌리기도 하고








화장실 갔다가 마무리로 책도 읽고 곳곳에 카드가 있는데 카트의 큐알코드를 스캔해서 실제모습을 보고 신기해하면서 공부도 했다ㅎ

주차장이 여유롭여서 추워서 사람들이 많이 안 왔구나 했었는데 그 반대였다ㅎㅎㅎ
사람들도 많고 체험거리도 많고 1시간 20분 동안인데도 못해본 것도 있지만 정말 잘 놀았다

우리는 늦은 아침을 먹고 3회 차인 1시 30분을 접수해서 2시 50분에 나와서 늦은 점심을 먹고 한글 박물관 안에 있는 한글놀이터로  향했다 

이왕이면 날짜를 잘 정하고 시간도 잘 분할해서 중앙박물관부터 안에 있는 어린이 박물관까지 그리고 걸어서 5분~10분 거리에 있는 한글박물관과 그 안에 있는 한글놀이터까지 예매해서 놀다 와도 너무 좋을듯하다

한글 박물관과 한글놀이터도 무료인데 한글 놀이터도 예매가 필수다 한글놀이터는 일주일 전인 00시에 예매가 가능한데 진짜 12시 5분 전에 다 참ㅎㅎㅎ

나만 열혈엄마인줄 알았는데 정말 많은 부모들이 이런곳에 관심이 많구나를 알았다

어찌됐든 우린 어린이 박물관부터 한글놀이터까지 예매 잘해서 잘다녀왔다 ㅎㅎㅎ

 

2024.01.08 - [즐거운 맛집 소풍.여행] - 한글 박물관 한글 놀이터 용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한글 박물관 한글 놀이터 용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한글 박물관 한글 놀이터 용산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중앙 박물관 안에 있는 어린이 박물관에 갔다 한글 박물관에 있는 한글 놀이터로 왔다 시간이 남아서 한글 박물관도 둘러보고 화장실도 갔다

queenohora.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