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낄

탄 냄비 닦는 법 본문

일상속의 소소한 힐링

탄 냄비 닦는 법

자체발광 낄 2021. 9. 9. 14:15
728x90
반응형

탄 냄비 닦는 법 뭐가 있을까나?


결혼 7년 차 접시는 아직까지도 깨 먹고 있다
아마 10년 이상이 되어도 접시는 종종 깨 먹을듯하다ㅋㅋㅋㅋ
그래도 냄비를 태운적은 없었는데 ㅠㅠㅎ
오늘 처음으로 냄비를 태워먹었다
다행히 불이 안 나서 얼마나 감사하던지?

창문이랑 문, 환풍기부터 공기 청정기를 싸~~ 악 돌려서 탄내를 싹 다 뺐다
그리고 보니 냄비가 새카맣게 탔다
어찌해야 하나? 싶어서 멍 때리고 있다 방법들을 찾아봤다ㅎㅎㅎ





 

첫 번째 방법은 치약이었다
치약을 탄 냄비에 얇게 바른 후 물을 약간 뿌려준 후 최소 2시간 이상 방치해둔 후 칫솔로 닦으면 된단다

치약을 바르고 2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하는데 성격이 급하다 보니 몇 분 후에 바로 칫솔로 닦는데 닦이지도 않고
치약 냄새는 진동하고 팔이 떨어질 듯 아프다
첫 번째 방법 패스ㅋㅋㅋㅋ

두 번째 방법은 레몬과 소금
냄비에 레몬을 반으로 자르고 2~4스푼의 소금을 투하한 후 탄 부분을 닦아주면 된다는데
이 방법은 레몬이 집에 없어서 사러 나가야 하는데 귀찮아서 패스ㅋㅋㅋㅋ





마지막 세 번째 방법
과산화수소와 베이킹소다
이게 젤 나은거같다ㅎㅎㅎ

집에 과산화수소 작은 거 한통이 있어서 과산화수소를 좀  넣고 베이킹 소다 4분의 1을 넣고 끓이라는데 그냥 대충 베이킹소다를 투척해버렸다 어쩔 너무 많이 넣었다 ㅠㅠ






바글바글 끊는데 왠지 탄 부분이 싸~~ 악 씻길 것 같은 느낌적인 기분이 든다ㅎ





팔팔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식을 때까지 한 10분 정도 방치해둔다






그런 후 수세미로 박박 닦아주면 된단다
와 생각보다 시커멓게 탄부분이 좀 닦여져서 놀랬다

더 닦아내야 하는데 과산화수소도 없고 더 이상은 못하겠어서 패스!
나머지는 퇴근하고 오시는 신랑님께 해달라고 부탁드려야겠다ㅠㅠㅋㅋㅋ

어찌 됐든 과산화수소와 베이킹소다가 젤 잘 닦인다ㅎ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