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낄

냉라면 만들기 본문

일상속의 소소한 힐링

냉라면 만들기

자체발광 낄 2021. 7. 15. 18:32
728x90
반응형

여름 별미 냉라면 만들기 똥 손도 가능해요 유후^^

 

냉라면 만들기 준비물 : 라면 아무거나 난 며칠전에 뭐든 나눠먹는걸 좋아하시는 은*언니가 많다며 주신 신라면, 식초 2 수저, 설탕 2 수저, 간장 2 수저, 라면수프 , 500ml한통(물은 입맛에 따라 알아서 넣으면 되는듯)

기호에 따라 얼음,게맛살,청양고추,삶은 계란, 오이, 김, 양파 등ㅎㅎㅎ




냉라면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게 이 소스
우선 어른 수저로 간장 2 수저, 설탕 2 수저, 식초 2 수저를 섞는다
쉐키릭! 쉐키릭! 그리고는 가만히 나둔다ㅎㅎㅎ




나는 신라면의 후레이크는 사용 안 했다 ㅎ
야채는 집에 있는걸 아무거나 사용하면 된다

냉라면을 만들어서 먹어보니 꼬들꼬들한 면과 시원한 국물 맛으로 먹는 거 같다
얼음과 야채, 계란은 있으면 비주얼이 좋고 없어도 되는듯하다




4개에 천 원 해서 사온 오이가 썩어가고 있어서 썰고 고기와 같이 먹다 남은 청양고추 하나 썰고 저 깊숙이 처박혀있는 게맛살까지 썰어서 준비 완료^^

계란도 삶을까? 말까? 하다 아이들이 계란을 삶아달라고 해서 같이 삶아서 준비를 했다ㅎ




라면은 찬물에 헹구면 금세 꼬들꼬들해지기에 최대한 흐물흐물할 정도로 푹 삶았다




냉장고에서 시원한 물과 얼음까지 꺼냈다




아까 만든 소스에 찬물을 조금 넣는다는게 콸콸콸 쏟아부었다
오메야~에라이 하며 라면수프를 3분의 1 정도 넣고 섞는데 잘 안섞인다 ㅋㅋㅋㅋㅋ

라면과 야채, 계란을 넣고 마지막으로 얼음을 동동 띄워주니 냉라면 비주얼이 꽤 괜찮다

혼자 자화자찬하며 어깨를 들썩거리며 즐거워한다
똥 손도 이렇게 만들 수 있구나 오예 ㅎ
냉라면 만들기 성공!!!




라면이 꼬들꼬들하고 맛나다
거기다가 국물까지 호로록 마시니 가슴이 뻥 뚫린다

청양고추까지 넣었더니 매콤하면서 감칠맛까지 쥑인다 와 이거 별미다
간장비빔국수 다음으로 어깨를 으쓱하게 만드는 요리네ㅎ
나도 이렇게 만들 수 있다니 넘 괜찮다ㅋㅋㅋㅋ

뭐든 나눠먹길 좋아하시는 은*언니덕분에 맛있는 냉라면도 만들어먹고 넘 감사하다
가족을 위해서 더운데 수고하시는 신랑님을 위해서 한번 만들어드려야겠다^^




2021.05.17 - [일상속의 소소한 힐링] - 입맛 없을 땐 간장비빔국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