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낄

대상 포진에 좋은 음식 본문

카테고리 없음

대상 포진에 좋은 음식

자체발광 낄 2021. 5. 28. 00:05
728x90
반응형

대상 포진에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나?


작년 중순부터 대상포진을 3번이나 걸렸다
나는 대상포진이 60대 이상의 어르신들이나 걸리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많이 걸린단다

정말 나는 아기를 출산했을 당시보다도 더 아팠던거 같다ㅎㅎㅎ
출산은 새생명에 대한 기대감으로 기분이라도 좋지^^


대상포진이 한번은 옆구리로 두 번은 뒤통수로 왔었는데
옆 구릿대는 진짜 누군가 내 옆구리를 바늘로 마구마구 찔러대는 아픔이었고
뒤통수로 왔을 때는 머리카락이 어딘가에 잘못 끼었을 때의 그 아픔이 계속되는 아픔이었다ㅎ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저하됐을때 몸속에 잠복하고 있던 바이러스가 활동하면서 대상포진을 유발한다고 한다

대상포진 예방 주사를 맞을까 해서 의사 선생님께도 물어봤었는데 그래도 50대 이상은 돼야 효과가 좋고 40대는 잘 먹고 잘 쉬면 된다고 하셨다ㅎㅎㅎ

그래서 알아봤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들이 뭐가 있는지?ㅎ


토마토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해서 소화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서 면역력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토마토는 맛이 없어서 안 좋아하는데 몸에 좋다니 억지로라도 먹어야겠다ㅋㅋㅋ




버섯은 클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글루칸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면역력이 높아질 수 있단다 된장찌개를 끓일 때 버섯을 많이 넣어서 먹으면 좋을런가ㅎㅎㅎ





마늘에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단다
뭔지는 모르지만 이 셀레늄이 암세포의 활동을 억 제도하고 면역력도 강화시킨단다
마늘을 섭취할 때는 생마늘이 좋다고들 하는데 나는 구워 먹는 게 좋더라ㅎㅎㅎ




양파는 체내 피를 맑게 해 주고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해서 대상포진에 걸렸을 때 수포로 인해서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돕고 저하된 몸의 기운과 건강을 되찾아준다고 한다
고기 먹을 때 함께 맛있게 먹으면 되겠다ㅎ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