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낄

송이 메추리알조림<목동보건지소 가족힐링 요리교실> 본문

일상속의 소소한 힐링

송이 메추리알조림<목동보건지소 가족힐링 요리교실>

자체발광 낄 2023. 5. 15. 18:27
728x90
반응형

송이 메추리알 <목동보건지소 가족힐링 요리교실>

 

오늘의 메뉴는 송이 메추리 알조림~~!!
시장에서 사먹을 줄만 알았지 이렇게 해보리라고는 생각도 못해봤었는데ㅎㅎㅎ

마른 표고버섯은 30분보다는 1시간 이상은 불려놔야 할 것 같다ㅎ
채 썰기를 하는데 안 썰어져서 힘들어 죽는 줄~ㅎㅎㅎ








선생님들께서 미리 메추리알은 삶아 놓으셨다
꼬마새송이 버섯과 꽈리버섯을 먼저 씻고 꼬마새송이 버섯은 큰 것만 깍둑썰기처럼 뎅강뎅강 자르고 꽈리버섯은 꼭지를 딴다
통마늘의 윗부분도 깨끗하게 썰어낸다

추가로 방울토마토 피클을 만든다고 방울토마토도 준비해 주셨다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뗀 후 씻은 후 윗부분을 십자로 자른 후 끓는 물에 넣었다 찬물에 넣어서 껍질을 깐다ㅎ







채 썬 표고버섯과 꽈리고추, 메추리알, 통마늘을 다 넣은 후 표고를 누렸던 물과 양념들을 넣은 후 팔팔 끓여서 쫄인다ㅎ
그럼 송이 메추리알 완성~~~!!
매번 같은 조 분들이 너무 잘하셔서 난 거저먹는 듯?ㅎㅎㅎ








껍질이 까진 토마토에 선생님께서 만들어오신 피클물을 부었더니 엄청 맛있어 보인다ㅎ
하루 놔뒀다 바로 내일부터 먹으면 된다고 하신다

요린이가 덕분에 요리 잘하는 척을 한다ㅋㅋㅋㅋ
항상 친절하게 만들기 쉽게 잘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04.17 - [일상속의 소소한 힐링] - 목동보건지소 가족힐링스토리 엄마는 요리~! 아이는 체육활동~! 가족힐링스토리 무료 프로그램

 

목동보건지소 가족힐링스토리 엄마는 요리~! 아이는 체육활동~! 가족힐링스토리 무료 프로그램

목동보건지소 가족힐링스토리 엄마는 요리~! 아이는 체육활동~! 가족힐링스토리 무료 프로그램 코로나 전에 동네 아는 엄마가 목동보건지소에 좋은 무료 프로그램이 있다고 해서 알게된 가족힐

queenohora.tistory.com

 

 

2023.03.28 - [일상속의 소소한 힐링] - 대사증후군 목동보건지소

 

대사증후군 목동보건지소

대사증후군 목동보건지소 길가다가 목동보건지소 직원분을 만나서 대사증후군 예약을 했던 나ㅎㅎㅎ 나는 허리둘레가 넓으시고 뚱뚱한 분들만 대사증후군 검사를 받는다고 생각했었는데 아니

queenohora.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