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낄

대학로 아이와 가볼만한곳 국립어린이과학관 초등학생 저학년까지 강추 본문

육아 정보

대학로 아이와 가볼만한곳 국립어린이과학관 초등학생 저학년까지 강추

자체발광 낄 2023. 1. 27. 23:28
728x90
반응형

대학로 아이와 가볼 만한 곳 국립어린이과학관 진짜 초등학생 저학년 강추^^

 

첫째 아이의 영어학원이 금요일에  휴강이라서 무얼 하고 싶냐고 물으니 방탈출을 해보고 싶단다
아~~ 엄만 그런 거 젬벵인데하며 고민하니 그럼 아무 데나 다 괜찮다고 말한다 ㅠㅠ

옆에서 지켜보시던 신랑님께서 자기도 내일 휴가내고  가족소풍을 가자고 하셔서 둘째도 바로 유치원에 가족소풍으로 못 간다 얘기하고 바로 검색해서 예약한 곳이 대학로에 있는 국립 어린이 과학관^^

국립이라 입장료가 매우싸다
어른 둘에 2000원씩 4000원, 초등학생 아이 한 명 1000원, 유치원생 무료^^ 다둥이카드가 있음 50% 디씨가 된단다
입장할 때 말해야지 했는데 글 적다 생각이 나네ㅠㅠㅋㅋㅋㅋ
예매할 때 보면 입장료 말고 천체 투영관 관람과 4D영상관이 있는데 우린 천체 투영관만 예매했다









국립어린이과학관은 오전 9시 30분~5시 30분까지인데
매시간 예약 타임이 있다 그런데 정말 좋은 게 입장했다가도 표가 있으면 다시 재입장이 가능하게는 게 큰 장점이다
주차는 주차할 곳이 없다 보니 대부분 서울대병원에 하는 거 같던데 우린 그냥 맘 편히 버스를 타고 왔다ㅎ

정말 어마어마하게 재미난 체험거리가 한가득이라서 오전에 예매하고 시간 되면 천체상영과 4D영상까지 예매해서 보고 중간에 밥 먹으러 나갔다 와서 계속 체험을 해도 너무 좋을 것 같다ㅎㅎㅎ

우리 아이들은 1시 30분에 입장해서 5시 30분에 나왔다
하나하나 체험하는데 정말 질릴 때까지 하나씩 했다ㅋㅋㅋㅋ


 

2023.01.27 - [즐거운 맛집 소풍.여행] - 대학로 혜화 맛집 메밀향 그집




 

현장예매는 1층에서 온라인예매는 2층이고 입장도 2층에서 한다 좀 일찍 도착하면 1층이나 2층에 쉬는 곳이 있어서 그곳에서 쉬다 시간이 되면 줄 섰다 예매한 걸 보여주고  들어가면 된다

 









1층 여기저기에 사물함이 있다 여러 군데 있어서 모자라진 않은 듯하다 100원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다
처음에는 그렇게 덥지 않은데 실내라서 그런지? 아이들을 쫓아다녀서 그런지? 진짜 점점 갈수록 덥다ㅎㅎㅎ

여기의 좋은 점이 하나하나 부모가 아이의 눈높이에서 설명해 주고 함께 할 수 있는 것들인 데다 안에는 부모가 앉아서 쉴 곳이 안에는 없다ㅋㅋㅋㅋ
혼자서 온 부모는 진짜 계속 따라다녀야 한다ㅎ아이들한테는 정말 좋을 듯?ㅎㅎㅎ

키즈카페보다 훨씬 저렴하게 하루종일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데 부모는 쉴 수 없다는 게 함정이다ㅎ
두 명이 번갈아가며 쉬면 되기도 하지만^^









처음부터 신이 났다
우리 아이들은 물을 많이 먹는데 1층, 2층마다 정수기가 배치되어 있어서 좋았다









신나게 돌려서 공이 어디로 굴려가는지 뚫어지게 본다ㅎ








고정도르래와 움직도르래 두 개가 있는데
고정도르래는 어린아이들은 움직이기가 힘든데 움직도르래는 잘 움직여서 움직도르래 쪽으로 아이들이 몰린다ㅎㅎㅎ

반응형









도르래 바로 앞에 있는 바닷속탐험 VR체험^^
정해진 시간대마다 선착순 6명이라 치열하다
눈치껏 두 아이는 신랑님께 맡기고 20분 전부터 줄 서있다 첫째 아이 체험을 시켰다 이 뿌듯함ㅋㅋㅋㅋ








평일이라서 사람들이 덜 붐벼서 좋았다 역시 어디든 평일에 가야지 되는구나ㅎㅎㅎ








청소기 소리가 나면서 바람이 나오는데 그곳에 공을 대고 골인시키는 체험~~!!
첫째는 청각에 예민하다 보니 시끄럽다고 귀를 손으로 막는다ㅎ








토네이도 단면보기 체험^^
앞사람이 체험 후 2분 정도 기다리고 시작을 누르면 불이 켜지고 연기가 막 생기면서 토네이도가 형성이 된다
진짜 신기하다 레이저를 누르면 토네이도 단면형성~~@@











2시에 1층에서 천체상영관을 예약한 상태로 다른 건 다시 해보기로 하며 가는 도중 이건하고 가겠다고 해서 멈춘 곳ㅎ
공룡알 부화시키기 체험^^








벽에 가까이 가면 무지개 오로라가 생긴다
너무 예쁘다 후다닥 하고 천체상영을 보고 오자고 꼬신 후 후다닥 1층으로 고고씽~~~!!








첸체투영관은 1층 체험 바깥으로 왼쪽에 위치해 있다
1층에서 헤매다 직원분께 물어보고 들어갔는데 맨 뒷자리가 젤 좋아서 감사~~!!ㅋㅋㅋㅋ
한 40분 정도 하는 거 같다 그전에 화장실 필수^^
진짜 천체상영 강추~~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다ㅎ








천체상영을 마치고 2층으로 안 올라가고 1층에서 체험^^
하나하나가 우리 아이들 9세, 7세의 수준에 맞았나 보다 재밌게 잘한다ㅎ







신나게 페달 돌려서 앞에 있는 사물 변하는 거 보기 체험^^











이건 무슨 체험이었지? 암튼 모래에서 놀다 손 씻고 다시 물이있는곳에 갔다 다시 손씻고 다른 곳으로 고고씽~~!!ㅎㅎㅎ








손으로 터치해서 색칠하면 화면에 그린 동물이 나오는 체험^^










실로폰 두드리기, 드럼 두드리기, 피아노 바로 치기 체험^^










10세까지 놀 수 있는 곳인데  우리 아이들은 여기서는 놀지 않았다
여기서 놀기에는 정말 재밌는 많은 체험거리가  있었기에 그것들을 하다 보니 여기서 놀 시간이 없었다ㅎ









달리기^^ 땀 뻘뻘~~!! 더 빠른 시간을 내기 위해서 계속해본다ㅎㅎㅎ

진짜 활동하는 거 좋아하고 체험하는 거 좋아하고 과학 좋아하는 초등학생 저학년들에게 강추인 국립어린이 과학관^^

사진이 다라면 금물ㅋㅋㅋㅋ3분의 1이 더 남아있다ㅎ
국립이라 가격도 싸고 재입장도 가능해서 하루종일 놀 수 있다~~!!
오늘은 진짜 감사하게 제대로 뽕뽑고 신나게 논날이다ㅋㅋ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