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낄

대사증후군 목동보건지소 본문

일상속의 소소한 힐링

대사증후군 목동보건지소

자체발광 낄 2023. 3. 28. 13:04
728x90
반응형

대사증후군 목동보건지소

길가다가 목동보건지소 직원분을 만나서 대사증후군 예약을 했던 나ㅎㅎㅎ
나는 허리둘레가 넓으시고 뚱뚱한 분들만 대사증후군 검사를 받는다고 생각했었는데 아니었다ㅎ

무엇보다 목동보건지소에서 여러모로 건강관리를 해주는 프로그램이었다
대사증후군은 필히 예약을 해야하고 검사3일전부터 기름진음식과 음주는 피해야한다 하루전 저녁 10부터는 금식을 하고 다음날 검사받으러 오면된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이나 하나 지참~!!










걸어서 집앞 5분거리에 있어서 아이들 보내고 후다닥 뛰어왔다ㅎ 아침에 금식을 잊어버린채 아이들이 남긴 아침밥을 먹으려 수저를 들었다가 아차차하며 바로 내리는데 어찌나 웃기던지?ㅋㅋㅋㅋ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다
무료로 해주시는거라 알아보고 다 신청해서 해보면 너무 좋을듯 하다ㅎ









가자마자 검사 종이를 주시는데 앉아서 체크한 후 혈압도 재고 키와  몸무게, 허리둘레도 재고, 당뇨 측정도 한 후 선생님과 예전에 받았던 검진한것을 보며 전과 지금을 비교해 본다
한눈에 뭐가 그대로이고 더 안좋아졌는지 확인이 된다ㅎ

그런 다음 안쪽에 계신 선생님께 가서 어떻게 해야하는지와 어느정도 선에 들어와야 정상수치인지등등을 상담한다

그리곤 마지막으로 윗층에 있는 운동 선생님께 가서 인바디 체크를 하고 어떻게 운동해야 하는지? 음식은 뭘 먹어야 되는지 알려주시는걸 들으면 된다








각 설탕 하나에 당이 5g이란다
은연중에 권고 기준을 너무 넘기고 있는건 아닌가란 생각이 든다ㅠㅠ








집에서 간간히 해보면 좋을것 같은 스트레칭~~!!
나는 생각보다 근육량이 너무 없는 마른 비만이었다

근육량을 늘려야 되는데 운동만 해서는 안된다고 하시며 친절하게 단백질 섭취를 해야한다면서 단백질인 닭가슴살이며 계란, 콩등 먹으면 얼만큼 단백질을 섭취할수 있는지도 설명해 주셨다ㅎ








나는 공복에 운동을 하고 그랬는데 나처럼 근육량이 너무 없는 사람들은 그렇게 하다보면 어지럼증도 느끼고 심하면 구토도 할수있다고 운동전 조금이라도 음식을 섭취하라고 하셨다

6개월 뒤에 다시 오라시며 운동과 단백질 섭취, 식단도 잘 관리하라고 하셨다

시간이 남아서 그냥저냥 다녀올 생각에 예약을 하고 간거였는데 세분의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내 건강상태에 대해 잘 체크해주시고 상담해주셔서 6개월 뒤에는 그냥 마름이 아닌 근육량이 늘어서 건강하게 잘 관리된 날씬한 몸으로 변화되서 가야겠다 ㅎ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