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낄

서울시에서 아이 키우기<우리동네 보육반장> 본문

육아 정보

서울시에서 아이 키우기<우리동네 보육반장>

자체발광 낄 2021. 8. 31. 11:12
728x90
반응형

서울시에서 아이키우기<우리동네 보육반장> 알아두면 좋긴좋다



첫째가 태어나고 정말 나는 열혈엄마였다
그냥 모든게 너무 재밌고 모든지 해낼수 있는 엄마였다 지금은 좀 디다ㅋㅋㅋㅋ

무료로 아기에게 해줄수있는 모든것들 북스타드부터 영양플러스 또한 책부터 방송, 주변에 아기랑 같이 할수있고 놀수있는 프로그램등은 거의 다 찾아서 다니고 해준것 같다ㅎ

그러다가 우리동네에 보육반장이란 분이 계신다라는걸 알게 됐고 그분이 보내주시는 문자로 여러가지 프로그램과 육아정보에 대한걸 간간히 보내주셨다

솔직히 거의 내가 아는 정보들이었다
보면서 매번 다른건 없나?이런말이 나왔었으니^^
이건 내자랑이 아니라 진짜 좀 하실려면 제대로 해줬음하는 맘에서 하는 소리다ㅎㅎㅎ

그러다가 정말 급하게 아이를 맡겨야 되는 상황에서 보육반장님께 물어봤었는데 생각보다 시원스럽지 못한 대답에 그뒤로는 그냥 내가 알아서 찾아보고 하는걸로 패스!

그런데 내가 왜 여기에 올려놓고 보육반장을 소개하는 이유는 모르는것보다는 우리동네에 이런분들도 있구나를 알면 좋을것 같기에 ㅎㅎ
그리고 생각보다 이런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시는 초보 부모들이 많다

또한 생각보다 각 동네에는 영유아들에게 해줄수있는 여러가지 행사나 프로그램들이 많다
몰라서 못해주는 것이지 ㅎ

내년이면 첫째가 초등학생이 된다
나는 이제 육아반장님께 도움을 요청하는 시기는 지났고 이제는 나를 더욱 믿고 아이를 더욱 믿고 함께 해나가면 되는 시기가 왔다ㅎ
초등학생 학부모 웬지 어깨가 으쓱거린다ㅎㅎㅎ

이제 아기가 태어나서 처음 부모라는 이름앞에 서게 된 초보 부모들은 우리 동네에도 보육반장이 있나 찾아보고 궁금한건 물어봐도 좋을것 같다

참고로 육아는 100%정답은 없고 내 아이는 내가 제일 잘 안다는 기본 틀안에서 말이다^^




반응형
Comments